멀리서 보이는 불길에 예상은 했었지만. 집 안에 가득 찬 연기와 맞닥트렸을 때, 찰리는 제일 먼저 이것이 특수효과가 아닐까를 의심했다. 한참동안이나 상황을 살펴보려는 노력조차 하지 못한 체 가만히 서서 헛된 시간을 보냈다. 타는 냄새와 함께 싸구려 귀신의 집 바닥에 깔린 고체 이산화탄소에서 터지듯 나오는 수증기가 발목에 닿을 때쯤에나 찰리는 다시 현실 감각을 되찾을 수 있었다. 제일 먼저 한 일은 그의 안위를 확인하는 일이었다.


탈출은 한 걸까?


불에 타 죽는 법은 아주 많았다. 더 나가지 않아도 연기에 질식해 죽는 방법도 아주 많았고. 찰리는 불과 관련 된 죽음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잘 알고 있었다. 해 본 적이 있었기 때문이다. 가끔씩 찾아오는 철저함을 강조하는 의뢰인은 일처리가 전문 킬러의 소행이 아닌 단순한 사고로 위장되기를 바랐고 언제나 그랬듯이 찰리는 돈이 되는 일은 기분 좋게 하는 사람이었다. 어차피 휘발유를 잔뜩 몸에 묻히고 잠에 취한 타겟의 위로 담뱃불만 던지면 되는 아주 간단한 일이었다. 더 나아가 타기 좋은 재질로 되어있는 커텐이나, 원목 탁자가 있으면 더 쉬운 일이었다. 대부분 그들은 돈을 처바른 넓은 집에서 도움도 되지 않는 경호원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을 즐기고는 했으니 조건은 어느 정도 만족 된 셈이었다. 그렇게 불을 질러놓고 그 장소에서 빠져 나가면, 며칠 내로 지역 신문에서 가스 폭발 사고로 인해 안타깝게 연기에 질식해 죽은 그의 얼굴을 볼 수 있었다.

찰리의 집 또한 그들의 집과 비슷한 환경이라는 것 또한 안타까운 점이었다. 제기랄. 집에 대한 걱정은 뒤로 미뤄두고 그가 있을 방으로 급하게 몸을 움직였다. 문고리는 이미 열기에 달아오른 쓰잘데기 없는 고철 덩어리가 되어있었다. 찰리는 욕을 짓씹으며 있는 힘껏 문에 몸을 들이 박았다. 문 대신 몸이 떨어져 나갈 것 같다. 얼얼한 어깨를 부여잡고 다시 한 번 몸을 부딪치려 했을 때, 그의 노력이 무상하게도 이 불을 지른 장본인에 의하여 문은 쉽게 열려버리고 말았다.



 

집이 하나만 있는 것은 아니었다. 슈타우펜이 홀랑 태워먹은 집은 어차피 아주 잠시 동안 머물던 곳이었고, 보석과 금은 따로 보관하는 곳이 있었기에 커다란 손해를 입은 것도 아니었다. 하지만 찰리는 속에서 들끓는 화를 참을 수가 없었다. 돈이 아까워서가 아니었다. 수고를 들여 제정신이 아닌 슈타우펜을 끌고 임시 거처에 밀어둔 자신의 수고가 고생스럽게 느껴서도 아니었다. 찰리는 애꿎은 벽에 총을 몇 번 갈겨주고 나서야 대화라는 것을 시도할 수 있는 이성이 돌아왔음을 느꼈다.


내가 잘못했네.”


슈타우펜 또한 마찬가지였다. 세 손가락밖에 없는 손바닥은 한계점까지 오른 고철덩어리를 덥썩 만져버린 탓에 살가죽이 다 까져 있었다. 약 기운이 가시자 서서히 고통은 찾아오기 시작했다. 고통은 이성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었고, 그는 자신이 저지른 일과 함께 분노한 찰리를 정면으로 부딪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약에 존나게 취해서 불을 지르고, 한가하게 방에 틀어박혀 있다가 나와서 한다는 말이 잘못했네.’ 라고?”


슈타우펜은 찰리의 시선을 피했다. 사실, 그는 아직도 방바닥이 아닌 천장에 거꾸로 매달려 있는 기분이었다. 매달려있는 바로 앞은 낭떠러지라서, 집을 집어 삼킨 화마보다 더 무섭게 화를 내고 있는 찰리를 피해 몸을 내던지고 싶었다. 손가락 끝에서 올라오는 통증은 그것이 현실이 아니라는 것을 계속해서 슈타우펜에게 알려주고 있었다. 찰리는 악을 지르며 방 안을 계속해서 걸어 다녔다.

이제 더 이상 날 신경 쓰지 않아도 돼.

수없이 한 말이지만 그를 잡고 있던 건 찰리였다. ‘내가 나가서 아사를 하거나 동사를 해도 어차피 남일 뿐일세. 자네는 신경 쓰지 않고 하던 일을 계속 하면 돼.’ 이런 비슷한 말을 했던 것 같기도 하다. 어차피 남이다. 우리 관계는 무엇이지? 몇 번이고 목숨을 빚졌다. 빚을 갚을 능력이 없는 채무자. 히틀러가 지배한 독일의 예비군 참모이자, 왼쪽 눈과 손가락 두 개, 오른손 하나가 없는 전직 대령. 이제는 약에 취해 집에 불을 지른 약쟁이. 슈타우펜은 자신의 처지를 잊지 않도록 잘려진 손가락에 새겨놓았다.


집에 불 지른 것도, 약에 손을 댄 것도 모두 내 의지였네. 하지만 날 이제까지 살려둔 건 자네야. 난 울프, 자네가 나에게 어떠한 처벌을 한다고 해도 달게 받아들이겠네. 더 이상 불을 지르지 못하게, 약을 먹지 못하도록 나머지 손가락을 없애버리는 것도 좋겠군.”


결국 고통을 이겨버렸다. 슈타우펜은 독일어가 섞인 엉망인 문장을 토하듯 뱉어버렸다. 실제로 토를 했을지도 모른다. 이 이후의 일은 기도에 토사물이 들어가 질식한 후 꾸는 꿈일지도 모른다.


설마 살인은 싫다고 말하려는 건 아니겠지?”


강하게 목을 조르는 손길을 느꼈다. 슈타우펜은 저릿저릿하게 풀리는 사지를 느끼며 눈을 감았다. 이 느낌이라면 오른 손으로 글씨라도 쓸 수 있겠어. 눈꺼풀이 덜덜 떨리며 의식이 멀어졌다. 타격이 많이 간 체력은 살짝만 손을 데도 무너지기 마련이었다. 슈타우펜은 어두운 공간 속 떠오르는 것이 니나가 아닌 찰리의 얼굴이라는 것에 실소를 멈출 수가 없었다.

 




슈타우펜이 눈을 떴을 때는 깨끗하게 갈아입혀진 옷과 함께였다. 왼 손에는 붕대도 감겨져 있었다. 또 쓸데없는 짓을 했군. 딱히 상대를 정해놓고 하는 타박은 아니었다. 탁자 위에는 아세트아미노펜계열의 알약과 함께 휘갈긴 필체로 글씨가 적힌 돈 뭉텅이가 있었다. 나중에 덮쳐올 속쓰림보단 당장의 고통이 중요했다. 슈타우펜은 급하게 알약을 털어 삼킨 뒤 찰리가 남겼을 것이 분명한 글씨를 읽어 내려갔다.


생각이 있다면 도와줄게. 3시까지 주소- 로 와.

물론 안 와도 됨.

 

그 와중에 다리도 다친 것이 분명했다. 한 쪽 다리를 질질 끌며 택시를 잡아 기사에게 찰리가 적은 주소를 말해주었다. 택시는 오 분도 안 되는 거리에서 슈타우펜을 내려주었다. 찰리의 예민한 성격 상 그는 번화가에 거처를 두지 않는다. 하지만 택시가 내려준 곳은 예의상 한적하다고 말하기도 어려운 빌딩숲 속이었다.


이봐.”


슈타우펜은 반사적으로 몸을 굳혔다.


왜 놀라는 거야? 원해서 왔으면서.”


찰리는 슈펜에게 따라오라고 손짓했다. 그는 성큼성큼 슈타우펜을 앞질러 걷다가 자신을 뒤따라오는 걸음이 심상치 않음을 느끼고 속도를 늦춰주었다


멀쩡한 게 하나도 없군.”


찰리는 심통스럽게 말을 한 것과는 달리 부드러운 몸짓으로 슈타우펜을 부축했다. 슈타우펜은 하나도 알 수 없는 기분이었다. 어딘지 모를 주소와 건물, 어제 일은 까맣게 잊어버린 것 같은 찰리의 태도.


대령, 히트맨 일이 왜 좋은지 알아?”


뜬금없는 질문까지. 슈타우펜은 복잡한 머릿속에 질문을 받을 여유는 두지 못했다. 대답을 기다리던 찰리는 지친 모양인지 제멋대로 말을 하기 시작했다.


돈이 썩어빠지게 많다는 점이지. 돈이 많다는 건 말이야, 집을 몇 번이고 태워먹어도 괜찮다는 뜻이고. 어제 일은 별로 화 낼 일도 아니라는 걸 깨달았다. 이거야.”


사람이 없는 모양인지 엘리베이터의 버튼을 누르자 경쾌한 소리와 함께 빠르게 문이 열렸다.


원한다면 약도 계속 할 수 있어. LSD, 코카인, 헤로인... 난 싸구려 약은 취급도 안 한다니까.”


한 층, 한 층 올라갔다. 목적지는 팔 층이었고 지금은 육 층이었다. 육 점 삼분에 일 층. 찰리는 팔 층에 다가갈수록 초조하게 말에 속도를 붙였다.


, 씨발. 이게 아니라... 내가 여태까지무관심했던거미안하고좀더신경쓸게. 상담은 이주일에 한 번이야. , 다 왔다.”


찰리는 머리를 헤집으며 말을 하다가 멍하니 엘리베이터에 서 있는 슈타우펜을 내버려 두고 재빠르게 빠져나갔다. 슈타우펜은 갑작스레 밀려온 정보 덕에 머리에 과부화가 걸린 체 가만히 서있던 참이었다. 엘리베이터 문이 닫히는 것을 본 찰리는 손을 뻗어 그것을 겨우 막을 수 있었다.


싫어?”

싫다기보다는... 너무 빠르게 말해서 못 알아 들었네.”

상담! 적절한 약물치료와 꾸준한 상담이 필요하다고 넌. 그리고 나도.”


찰리와 어울리지 않는 상식적인 어투였다. 찰리는 닫히기 위해 애를 쓰는 문에서 손을 떼고 팔짱을 꼈다


언제까지 이러고 살 거야? 누가 더 많이 변한 건지는 자기가 더 잘 알고 있겠지. 선택 해.”

 

'CORSSOVER > 찰리슈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취함 정도와 실패한 성관계의 비례함에 대하여  (0) 2017.10.08
교수  (0) 2017.09.11
우연히 개를 주웠다  (0) 2017.06.29
욕실에서...  (0) 2017.06.26
끝까지 살아남은 사람이 이기는 겁니다  (0) 2017.06.2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