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타우펜은 자신의 존재가 독일에, 더 나아가 세상에 도움이 될 것이란 믿음을 단 한 순간도 하지 않은 적이 없었다. 실제로 그는 전통 있는 귀족 가문에서 태어나 자신의 나라를 지키기 위해 군위관이란 지위로 참전 한 자랑스러운 독일인 이었고, 최전방에서 수많은 청년들과 함께 싸우고 있었다. 그는 자신이 믿고 있는 것과 할 수 있는 것을 정확히 알고 있었다. 그는 강철만큼이나 단단한 신념으로 독일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었다.

 

슈타우펜은 자신의 손을 자른 병사의 얼굴을 쳐다보았다.

 

그의 눈동자는 안개가 끼어 있는 것 마냥 탁하게 슈타우펜의 얼굴을 비추고 있었다. 그는 전투 중 대량 생화학 무기에 중독되어 슈타우펜의 간이 병동으로 이송 된 젊은 청년이었다. 독한 가스는 뇌신경까지 침투하여 군인들의 혼란을 가중시켰고, 무언가를 건드린 것처럼 마치 살육만을 반복하는 괴물처럼 제 옆에 있는 적과 아군을 구분 못하고 모두를 죽였다. 슈타우펜은 원인을 밝히기 위해 가스에 중독되어 살아남은 몇몇 군인들을 병동으로 이송시키기를 원했다. 상부도 멀쩡한 전투 인원이 죽는 것은 바라지 않았기에 슈타우펜의 의견에 반대하지 않았다.


자신이 빠른 시일 내로 치료법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는 착각. 단순한 억제구로 군인들을 묶어둔 체 쉽게 실험이 가능할 것이라는 착각. 그것은 슈타우펜의 오만이었다.

 

그의 발밑에 손가락 세 개가 떨어져 꿈틀거렸다. 

자신의 절단부를 보는 건 그리 유쾌하지 않았다. 슈타우펜은 덜덜 떨리는 손을 뒤로 감추며 침착하게 말을 내뱉었다.

 

중위, 당장 나가서 지원을 요청해주게나.”

하지만 대위님이...”

지원이 필요하네.”

 

다른 한 명을 묶어둔 억제대가 비명을 지르며 뜯어지는 소리가 들렸다.

 

당장!”

 

문이 닫히는 소리를 들으며 슈타우펜은 아직 멀쩡한 두 다리로 뒷걸음질을 쳤다. 허리춤에 피스톨이 있었지만 큰 소리를 듣고 아직 기절해있는 군인들이 흥분하여 달려들지도 모르는 일이었다. 슈타우펜은 지원이 빨리 오기를 바라며 다섯 명 정도의 정신을 잃은 젊은 군인들과 대치했다.

 

 

확실히, 두 손을 잃은 자네가 군의관을 하기는 어려운 일이지 않은가?

자네가 여태까지 군에 해 준 일은 모두가 알 것이네. 하지만 지금 이 상황에서 자네가 할 수 있는 일은 아무 것도 없지.

명예 제대를 하는 것이 자네나 우리나, 모두에게 좋을 것 같군.

 


찰리는 셔츠에 튀긴 핏방울을 신경질적으로 닦아내며 폐건물 밖을 나섰다. 온 몸이 축축한 것이 기분이 좋지 않았다. , 젠장! 한 시간 전만해도 쨍쨍하던 밖은 변덕이라도 부리는 모양인지 장대비가 쏟아지고 있었다. 자신의 존재를 들키지 않기 위해 차는 이십 분 떨어진 거리에 대 놓은 것이 떠올랐다. 오늘 안에 해야 할 의뢰는 없었으며 늦장을 부려도 문제 없었다. 거기가지 생각을 정리한 찰리는 다시 한 번 욕지거리를 내뱉으며 안주머니에서 담배를 하나 꺼냈다. 공기가 습한데다 바람까지 부는 탓에 라이터는 제대로 된 동작을 하지 않았다.


담뱃불을 붙였을 때, 찰리는 발끝에 돌부리가 체이는 소리를 들었다. 담배 연기를 내뿜은 찰리는 허리를 숙여 바닥에 고인 빗물에 담배를 비벼 껐다. 자연스러운 동작으로 허벅지에 꽂아 놓은 리볼버를 잡아 쥐었다. 목격자는 귀찮은 일들을 일으키곤 했다. 일부러 목격자를 만들지 않기 위해서 목표를 폐건물로 유인 한 것이었지만 그 과정에서 실수가 일어난 것이 분명했다. 제대로 되는 일이 하나도 없다고 투덜거리며 찰리는 소리의 근원지를 찾기 위해 귀를 기울였다.

 

시체를 처리하는 것은 귀찮은데다가 꽤 돈이 드는 일이었다. 도둑고양이거나 건물에서 떨어진 벽돌 따위의 것이기를 바랐는데, 찰리의 시야에 비에 홀딱 젖은 남자가 들어왔다. 찰리는 총을 들어 그에게 겨누었다. 두 번째 손가락을 방아쇠 위에 얹고, 눈을 가늘게 뜨고 그의 정수리 한 가운데를 가늠했다. 찰리는 짧은 시간의 관찰 결과, 그가 정상이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총을 다시 허벅지에 꽂았다. 단순한 변덕이었다. 이야기를 나누어 봐도 나쁠 것은 없어보였다. 그는 양 손을 피딱지가 굳은 붕대로 둘둘 감은 부상자였다.

 

이봐.”

 

그는 대답이 없었다.

 

귀까지 안 들리는 건가?”

듣고있네.”

왜 비를 맞고 있는 거지?”

비를 피할 이유가 따로 있는 건가?”

 

확실히 정상은 아니어보였다. 찰리는 그 목소리가 익숙하다 느꼈다.

 

언제부터 이 곳에 있었지?”

자네가 이 곳에 들어올 때부터.”

 

그는 천천히 말을 이어갔다.

 

총성이 들리더군.”

 

비가 그쳤다. 찰리는 얼굴을 굳히고 그에게 다가갔다. 더 이상 숨길 것도 없었다. 대화는 끝이 났다. 두 번째 손가락은 이미 방아쇠 위에 올려 있었다.

 

시체를 처리하는 건 힘들지만 나중에 일이 커지는 것 보다는 훨씬 쉽지.”

 

찰리는 푹 젖은 그의 턱을 쥐어 자신과 눈을 마주칠 수 있도록 잡아 들었다. 두 손만 없는 병신인줄 알았는데, 제대로 보니 한 쪽 눈도 하얀 공막이 드러나 있었다. 찰리는 그의 턱을 이리저리 움직이며 자신의 기억 속을 뒤집어 놓았다. 천천히 깜빡이는 눈이 익숙했다. 찰리는 방아쇠를 당기는 것을 몇 분 늦췄다. 익숙한 억양에, 익숙한 얼굴.

 

슈타우펜 대위?”

“...누군가?”

 

찰리는 슈타우펜의 얼굴에서 손을 떼고 흥미로운 얼굴로 그를 관찰했다.

 

군의관이 왜 이 지경까지 된 거지?”

누구냐고 물었네.”

넌 날 모를걸. 손바닥 구멍 난 걸 꿰매준 직후에 바로 탈영했거든.”

 

찰리는 군 이야기가 나오자 몸을 흠칫 떠는 슈타우펜을 잡아내었다. 찰리는 삐딱하게 서있던 자세를 고쳐 잡고 다시 물었다.

 

왜 그런 꼴이 된 거지?”

작은 사고가 있었네.”

하긴 그런 꼴로는 의사하기는 어렵지?”

“...그 이야기는 하지 않았으면 좋겠군.”

 

슈타우펜의 표정은 무거웠지만 찰리는 상관없다는 듯이 낄낄 웃으며 총을 집어넣었다.

 

안 봐도 뻔하잖아. 그렇게 충성을 다하더니 군에서 버림받은 개가 되어버렸네.”

 

찰리의 말투는 유난히 신나있었고, 슈타우펜은 그 방정맞은 말에 대답 할 필요를 느끼지 않았다.

 

갈 곳은 있나?”

 

대답대신 고개를 저었다. 머리카락이 머금고 있던 물방울이 바닥으로 떨어졌다.

 

추천 해 줄 만한 직업이 하나 있긴 한데...”

 

찰리는 며칠 전 뒷골목에서 칼에 난도질 당한 시체로 발견 된 장의사 하나를 생각하며 머리를 긁적였다. 슈타우펜은 혼잣말을 중얼거리는 찰리를 쳐다보았다.

 

할 거 없으면 따라오지 그래?”

'CORSSOVER > 찰리슈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찰리슈펜] 덩치  (0) 2016.09.22
[찰리슈펜] 찰리울프  (0) 2016.07.12
[찰리슈펜]페이블즈AU  (0) 2016.04.23
[찰리슈펜] 죽음  (0) 2016.04.13
[찰리슈펜] 장난  (0) 2016.03.25

+ Recent posts